![뚝섬 수영장](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2015/07/9589ef7a65d472ee420a14ca8f27e2da.jpg)
뚝섬 수영장
여름을 맞아 한강의 낮과 밤이 모두 즐거워집니다. 낮에는 한강 공원의 야외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기고, 밤에는 탁 트인 한강에서 토성, 금성, 달까지 별을 헤아려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오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 뚝섬, 여의도, 광나루, 망원, 잠실, 잠원 야외수영장과 난지, 양화 강변물놀이장 등 총 8개 한강공원에서 야외수영장·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강몽땅 여름축제’ 일환으로 오는 18일부터 8월 23일까지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 ‘자벌레’에서 ‘한강 별헤는 밤’과 ‘매직 체험교실’도 운영합니다.
총 8개 한강 야외수영장·물놀이장 17일 개장
한강 야외수영장·물놀이장은 매년 50만 명 이상이 찾는 도심 속 휴양지로 넓고 쾌적한 물놀이 공간에서 한강을 조망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어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의도 수영장에서는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아쿠아링 뿐만아니라 물대포와 스파이럴(물이 흐르는 소용돌이) 터널 등 대형 워터파크 못지않은 물놀이 프로그램으로 시민을 맞이합니다.
잠실, 잠원, 망원수영장은 신나는 에어슬라이드(흐르는 물과 함께 미끄러져 내려오는 물놀이 시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영장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광나루 수영장은 아기자기한 공간과 가족적인 분위기로 연인이나 친구들끼리 오붓하게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 중앙에 터널분수를 설치하여 물놀이체험과 흥미있는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뚝섬 수영장에서는 수심 0.3~1.2M의 흐르는 물에 튜브를 타고 도는 유수풀과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4m 높이의 아쿠아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난지 강변물놀이장은 수영복 없이 간편한 복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한강을 배경으로 최고 높이 10m인 113개의 분수노즐과 LED조명을 갖춘 음악분수가 설치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양화 강변물놀이장은 어린이를 둔 부모들의 요구로 올해 신규로 개장합니다. 인접한 생태공원과 연계하여 실개천 자연형 호안 등 자연친화적인 친수공간으로 조성됐습니다.
한강 야외수영장 이용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휴일 없이 운영됩니다. 연령대별로 성인풀, 청소년풀, 유아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요금은 ▲성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입니다. 물놀이장은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6세 미만은 수영장과 물놀이장 모두 무료입니다. 주차요금은 수영장 또는 물놀이장 관계자의 확인을 받으면 5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카드에 등재된 가족 포함),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1급~6급) 및 장애인 보호자(1급~3급) 1명, 국가유공자에 대해서는 입장료의 50%를 할인해 줍니다.
![토성 관측 체험(좌), 달 관측 체험(우)](http://mediahub.seoul.go.kr/wp-content/uploads/2015/07/58edf36a4559aef794ed8ba6e4dbb6f0.jpg)
토성 관측 체험(좌), 달 관측 체험(우)
한강에서‘별’도 따고‘매직’도 배워보자
‘한강 별 헤는 밤’과 ‘매직 체험교실’은 평소 동호회 활동을 하며 실력을 갈고 닦은 대학생들과 직장인 마술동호회 회원들이 시민들에게 무료로 재능을 기부하는 시민 참여형 자원봉사 형태로 운영됩니다.
‘한강 별 헤는 밤’은 건국대, 경희대, 세종대, 아주대, 숙명여대 천체동아리 학생 80여명이 38일간 체험교사(자원봉사)로 참여하여, 별보는 방법, 천체망원경 조작 및 실습, 별자리 전설 설명 등을 제공합니다.
‘한강 별 헤는 밤’ 은 날씨가 흐려서 별 관측이 어려운 날에도 즐길 수 있도록 천체망원경 조작체험, 별 페이스 페인팅, 별 퀴즈, 별 자리 종이접기, 별 자리 그리기, 별 자리 운세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놓았습니다.
‘한강 별 헤는 밤’과 ‘매직 체험교실’은 별도의 예약 없이 뚝섬 자벌레에서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강 별 헤는 밤’은 오는 18일부터 23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되며, ‘매직 체험교실’은 같은 기간 매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됩니다.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를 이용하면 뚝섬 자벌레 체험 장소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