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 광화문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에서 아이 동반 가족과 예비 부모를 위한 이색 행사가 펼쳐진다. 깨끗한나라, 매일유업, 삼성생명, 한샘, 한솔교육 5업체가 함께 만든 브랜드 ‘아이앤아이 패밀리’(i&I Family)가 주최하는 행사로 ‘광화문 피크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도심 속 소풍 △도시 속 자연 △아이 놀이터 △태교 나들이라는 4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아이들은 행사에서 행복한 우리 가족을 주제로 한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부모들은 아이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시를 기념엽서에 담을 수 있다. 예비 엄마와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도 함께 펼쳐진다. ‘피터팬과 후크선장’, ‘알라딘과 요술램프’ 등의 인형극 공연도 펼쳐지며, 영유아 재난안전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있다.
가족단위 관람객이 참여하는 만큼 참가 신청 혜택도 풍성하다. 광화문 피크닉의 무료 참가신청은 티켓몬스터(www.ticketmonster.co.kr)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참가신청 시 피크닉 돗자리와 종이모자(3인가족용)을 전원 증정한다. 예비맘 선착순 200명에게는 출산 축하선물로 주최사가 제작한 마더박스가 제공된다.
이외 일정별 세부 프로그램 및 행사 참여 등 대한 자세한 사항은 ‘i&I Family’ 홈페이지 (www.inifamil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선아 기자 anmadang@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