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베이비트리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4145

EBS2, 11일 첫 전파…학교 교과·영어학습 집중 편성

$
0
0

국내 첫 지상파 다채널방송
10-2 채널로 매일 19시간 방송
“고급 교육콘텐츠 무료 제공”

<교육방송>(EBS)이 11일부터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상파 다채널방송(MMS)으로 <교육방송 2> 채널 방송을 시작한다. 디지털 영상 압축 기술로 기존의 주파수 대역을 쪼개, 두개의 채널을 내보내는 것이다. 전국 어디서나 지상파 채널 10-2번(HD)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케이블 등 유료방송 시청자는 별도의 안테나를 설치하면 수신이 가능하다. 매일 아침 6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하루 19시간 방송한다.

교육방송은 9일 “새로 방송할 <교육방송 2> 채널을 통해 풍성한 고급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자들에게 제공해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지역별 소득별 교육격차를 줄이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이 채널은 초·중·고교 교육 및 영어학습 콘텐츠가 방송의 88.5%를 차지한다.

초·중·고 학생 교육은 △<티브이중학> 시리즈, <필독> 시리즈 등 초등·중학교 주요 교과의 수준별·단계별 교육 콘텐츠와 △<만점왕>, <방학생활>과 같은 방과후 학교 △<스쿨랜드-절대비법>, <소프트웨어야 놀자> 등 특기적성 교육 활용 콘텐츠 △<즐거운 수학 이비에스 매스(EBS MATH)>, <사이틴> 등 스토리텔링형 신개념 학습 콘텐츠 등을 방송한다. 평일 밤에는 수험생용 과 자기주도 학습법을 배우는 <공부의 왕도> 등 고교생 교육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영어교육 콘텐츠로는, △평일 및 주말 오전 시간에 유아 및 초등생을 위한 <영어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시사영어 학습을 위한 <월드 뉴스 리뷰(World News Review)> △실용영어 학습 콘텐츠 <이비에스 이(EBS e) 생활영어> 등이 전파를 탄다. 평일 밤 시간대는 교육방송의 대표 프로그램인 <세계테마기행>을 영어 내레이션과 자막으로 방송하는 <영어로 하는 세계테마기행>이 편성됐다. 1588-1580.

이정국 기자 jglee@hani.co.kr


(*위 내용은 2015년 2월 10일자 한겨레신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4145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