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의 왕 대 숲 속의 왕<폭풍우 치는 밤에>를 쓴 기무라 유이치와 <고 녀석 맛있겠다>를 그린 미야니시 타츠야가 함께 만든 그림책. 작은 섬에 아빠와 아기 사자가 낚시질하러 왔다. 반대편에는 아빠와 아기 고릴라가 왔다. 서로 숲 속의 왕이라 주장하는 아빠들의 한판 승부가 벌어진다. 5~7살. 이지현 옮김/키즈엠·1만원.
미운 아기 오리 뿡쉬 1~3사고뭉치 아기 오리 뿡쉬의 모험과 성장을 그린 장편 만화. 방귀대장 뿡쉬와 잘난척쟁이 도레미, 사납지만 멍청한 겔겔 여우, 상냥한 눈망울 선생님 등 숲 속 친구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뿡쉬의 분투를 서정적이고 따스한 그림체로 그렸다. 7살~초등 저학년. 김지연 글, 한나빵 그림/보리·각 권 1만3000원.
나 오늘부터 일기 쓸 거야일기쓰기를 숙제로만 느끼는 아이들을 위해 일기쓰기의 진짜 재미와 가치를 알려주는 동화. 달봉이와 나나, 칠칠이가 만나서 친구가 되는 과정을 아이들 각자가 쓴 일기를 통해 보여주고 에피소드마다 뒷부분에 일기쓰기 팁을 간단하게 정리했다. 초등 저학년. 방미진 글, 김진화 그림/청어람주니어·9500원.
따개비 박사 다윈, 은수를 만나다다윈의 ‘진화론’을 다윈과 중학생 소녀의 대화로 알기 쉽게 풀어냈다. 생명의 기원부터 자연선택, 성선택, 인간선택에 이르기까지 진화론의 핵심내용뿐 아니라 다윈의 성장배경이나 지렁이 연구에 40년을 쏟아부은 끈기까지 재치있게 소개한다. 청소년. 박성관 글, 김고은 그림/나무를심는사람들·1만2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