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베이비트리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4145

한겨레교육문화센터, ‘한겨레 부모학교’ 열어

$
0
0
자녀교육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한겨레교육문화센터에서 학부모들의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해 운영하는 ‘한겨레 부모 학교’(http://me2.do/xFk2NfAA)의 신규 강좌가 10월 1일부터 열린다.

10월 1일 개강하는 <엄마 심리학: 책을 통한 마음 성장 레시피> (http://bit.ly/1JXcEXl) 강좌는 책을 통한 엄마 성장 프로그램이다.

이 강좌는 부모-자녀 관계의 중심에 엄마가 있고, 엄마가 건강해야 가족이 건강해진다는 전제아래 만들어졌다. 수강생들은 매주 한 권의 책을 읽고 책의 내용을 자신의 삶과 연결 지어 서로 경험을 나누고, 이를 심리학 이론으로 풀어가게 된다.

또한 이 강좌는 수강생 스스로가 ‘엄마’이기 이전에 온전히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도록 함으로써, 남과 비교하며 아이에게 보상받기를 원하는 잘못된 악순환의 고리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

10월 12일 시작하는 <부모 컨설팅: 잔소리가 줄면, 자녀의 성적이 올라간다>(http://bit.ly/1NqL4Wn)는 각자 처한 조건과 상황이 다른 부모와 자녀 관계에 초점을 맞추어 개별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강좌다.

첫 번째 주제로는 ‘부모-자녀 간 대화법’을 다룬다. 강의에서는 현실감 있는 실제 사례와 수강생의 개별 사례를 함께 들어보며 부모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방법을 찾도록 도와준다. 향후 <부모 컨설팅> 강좌에서는 ‘대화법’ 이외에도 부모-자녀 간 문제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겨레 부모학교’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촌 한겨레교육문화센터 누리집(http://me2.do/xFk2NfAA) 또는 전화로 확인이 가능하다.

전화 상담 및 문의 (02) 3279-0910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4145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