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수탁기관 사단법인 청년여성문화원)는 마포구와 함께 어린이집 안심보육환경 조성과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 어린이집이 단순히 교육을 위한 공간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오랜 시간을 보내는 생활 필수 공간으로 변하고 있다. 따라서 어린이집 위생 및 환경과 관련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중부여성발전센터는 책임감 있는 클린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마포구 내 어린이집에 파견하는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사업을 통해 안심보육환경 조성과 여성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설 계획이다.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전문가는 파트타임 전문직이며, 나이의 제한이 없고 정년이 없다는 점에서 모든 연령층이 도전해볼 만하다.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양성과정’의 신청기간은 6월 19일까지이며 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 http://jungbu.seoulwomen.or.kr )에서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하여 신분증 사본, 사진 1매, 주민등록등본과 함께 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개별 통보하며, 합격자는 7월 8일부터 9월 5일까지(매주 화-금) 어린이집 클린서비스에 필요한 필수 친환경세제와 기초 장비 사용법, 상담에서 계약·서비스 종결까지의 클린사업 프로세스, 클린서비스 시장과 협동조합 창업 등의 교육 과정을 이수 하게 된다.
교육 과정 이수 후에는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전문가로 마포구 내 어린이집에 직접 파견되어 어린이집 환경 관리 상담과 클린서비스를 진행하며 어린이집 클린서비스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양선아 기자 anmadang@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