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었어페이지마다 바느질로 수놓은 그림이 사랑스러운 그림책. 윗집, 아랫집, 옆집 아이가 모여 함께 걷는다. 걸으면서 동물과 만나고 행복한 꿈을 꾸며, 괴물과 싸운다. 글 쓰는 딸과 자수를 놓는 엄마가 함께 만든 책으로 포근한 엄마 마음이 그림 속에 스며들었다. 1~4살. 이정덕·우지현 지음/청어람주니어·9500원.
나는 아빠랑 왜 달라두더지 아빠와 함께 사는 원숭이 둔둔은 아빠랑 자신의 모습이 다르고 다른 원숭이 친구들처럼 나무를 잘 타지 못하는 것에 대해 부끄럽게 생각하기 시작한다. 입양아가 겪는 혼돈, 친구들과 다른 자신을 발견할 때 느끼는 좌절을 다루며 아이들의 자존감을 북돋는다. 2~7살. 변지율 글·그림/슬슬·1만1000원.
우리 입맛을 사로잡은 양념 고추우리가 가장 많이 먹는 채소이자 아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채소 가운데 하나인 고추의 역사와 생태, 고춧가루를 넣는 대표음식인 김치까지 고추에 대한 어린이 인문학 책. 고추가 속한 가짓과 식물과 박과 식물을 소개하는 도감도 들어 있다. 초등 전학년. 노정임 글, 안경자 그림/철수와영희·1만3000원.
캠핑장 생태도감캠핑장에 놀러가서 만날 수 있는 나무, 곤충, 물고기, 양서류와 파충류, 새, 야생동물들에 대해서 알려주는 도감. 캠핑장에서 벌어질 수 있는 상황을 이야기로 풀고 동식물의 특성과 생태를 다양한 화보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초등 전학년. 우종영·조영권·손상호·김현태·최순규·최현명 글, 김종민 그림/스콜라·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