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과 콩나무 도서출판 점자가 시각장애 어린이와 비시각장애 어린이가 다 함께 볼 수 있는 점묵자 그림책 12권을 새로 펴냈다. <잭과 콩나무>등 세계 민담동화 9권. <흥부와 놀부>등 한국 전래동화 3권. 점자와 묵자(일반 글자)가 함께 씌어 있어 점묵자 그림책이라 한다. 3살부터. /각 권 2만9000원.
이빨빼기 소동 어느 날 어린 선이의 앞니가 자꾸 흔들린다. “까치야, 까치야/ 헌니 줄게 새 이 다오.” 어린 여동생의 이빨을 아프지 않게 빼주겠다는 오빠와 그 말에 반신반의하면서도 이빨을 내맡기는 여동생. 두 남매의 한바탕 소동을 맛깔난 그림에 담았다. 6살부터. 현상선 글, 송아지 그림/비움과채움·1만2000원.
난독증이 뭔지 알려줄게 국내 초중고 학생의 5%, 33만명가량이 난독증을 앓는 것으로 추정된다. 난독증 앓는 아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난독증 치료와 학습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담은 그림책. 초등 3학년부터. 마리안 트랑블레 글, 마음물꼬 옮김/한울림스페셜·1만3000원.
생각하는 축구 교과서 어린이를 위한 축구 교양서. 축구는 공과 빈터만 있으면 누구나 몸을 맘껏 움직이며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축구 역사와 그 속에 깃든 사회문화적 맥락, 오프사이드 같은 경기 규칙까지 아이들이 축구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도록 썼다. 초등 5학년부터. 스포츠문화연구소 지음/휴머니스트·1만5000원.